매일매일 좋은 날

매일매일 좋은 날

2019.04

행복이 가득한 집 x 에피그램

761


25주년을 맞은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기념해 주관 매체인 <행복이 가득한 집>과 코오롱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협업해 기획 부스를 꾸몄다. 일상을 디자인하는 물건 스물다섯 개와 함께 Special Everyday!




에피그램과 협업해 운영한 <행복이 가득한 집> 부스.


올해 전시장 내 <행복이 가득한 집> 부스는 새로운 시도로 꾸몄습니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25주년을 맞아 ‘Special Everyday’를 주제로, 소소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물 건 스물다섯 개를 선별해 전시 판매했습니다. 무엇보다 ‘생활을 디자인하면 행복이 더 커집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하는 <행복>과 추구하는 결이 같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epigram이 협업해 더욱 뜻깊었지요. 기자들은 취재하며 만난 수많은 물건 중 독자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것 을 골라 직접 추천 글을 썼고, 에피그램 직원들 역시 판매 후기나 사용 후기를 진솔하게 적어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는 25년 전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행복>에 소개한 물건 의 자세한 정보를 궁금해하는 독자들의 질문에서 시작한 점에서 착안한 겁니다. 또 부스 한쪽 벽에는 <행복> 표지를 장식하기도 한 김시문 작가가 ‘보통의 물건’을 주제로 그린 색연필 원화를 전시해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행복>과 에피그램이 공동으로 고른 물건 스물다섯 개 중 삼화금속의 미니 가마솥과 라페트의 테라리엄, 100% 대나무 속살과 잎을 자연 발효시켜 만든 소금쟁이의 키친 타월, 한식 요리사 노영희 씨가 극찬한 이학주소금, 품질과 가성비 모두 훌륭한 우석공예사의 소반, 빈티지 블루 컬러가 오묘한 매력을 발산하는 토림도예의 차 도구 등이 관람 객으로부터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정기구독자가 편안하게 쉴 수 있었던 VIP 라운지. 


올해는 부스 바로 옆에 프리츠 한센, 네스프레소, 스메그, 발뮤다의 협찬으로 고급스러운 VIP 라운지를 마련하고 정기 구독자를 초대했습니다. 이번 전시 포스터를 작업한 키뮤스튜디오 소속 작가들의 작품도 전시했고요. 정기 구독자라면 누구나 입장해 다과를 즐기며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독립적으로 운영해 더 특별했습니다. 또 VIP 라운지에 서는 소규모 ‘행복 클래스’도 진행했는데, 호호당의 보자기 클래스, 제철 산나물을 이용한 하미현의 입말 음식 시식회, 플로리스트 황수현의 테라리엄 클래스 등 그동안 잡지에서 보던 강사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이 되어 참여 독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답니다.



<행복> 부스에서 열린 김시문 작가의 원화전.


그 어느 해보다 큰 호응과 참여 속에 닷새 간의 페어가 끝났습니다. 격려해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전시 에 못 오신 분들을 위해 ‘앙코르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니, 아쉬워하지 마시길!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속 옥석 같은 제품을 이제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 <행복>과 에피그램이 함께 고른 멋있고 맛있는 일상 물건을 공개합니다!





국제미각상 3스타 수상한 茶 

큐앤리브즈

블랙유주 3만 3천 원 / 시트러스러브 3만 3천 원 / 플라워가든 3만 1천 원 / 레모니우롱 3만 1천 원

▶ 블랙유주 구매 바로가기

▶ 시트러스러브 구매 바로가기

▶ 플라워가든 구매 바로가기

▶ 레모니우롱 구매 바로가기






우리 가족에게 가장 안전한 손 세정제

분코

어니스트 핸드 워시, 디시 워시 각각 400ml 2만 5천 원

김현정 기자 추천  “미세먼지 때문에 자주 손을 씻어야 하는 요즘, 저처럼 피부가 연약한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전 성분을 100% 공개하고, 암을 유발하는 화학물질·환경호르몬 유발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는 이 브랜드의 느리고 착한 마음, 요 작은 핸드 워시 한 병에 다 들어 있답니다. 천연 성분으로만 구성해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지요. 디시 워시도 주목해주세요. 무독성·무자극 테스트를 통과해 영유아 식기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어니스트 핸드 워시 구매 바로가기

▶ 디시 워시 구매 바로가기






참깨와 들깨를 커피처럼 로스팅한 기름 중의 기름

방유당

참기름 3만 원/ 생들기름 2만 4천5백 원

정규영 기자 추천  "전통 로스팅 기술을 연구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기름의 맛, 향, 색을 찾아내는 ‘한국적 방앗간’ 방유당芳油堂. 이들이 로스팅이라는 단어를 쓰는 이유는 참깨와 들깨를 ‘볶는’ 과정이 기름 맛을 좌우하기 때문이지요. 100% 국내산 참깨와 들깨를 50년 장인의 로스팅 노하우, 전문화된 가공 시스템으로 볶아낸 방유당 참기름과 생들기름. 남다르고 색다릅니다.”


▶  참기름/들기름 구매 바로가기







바다의 불로초가 내 밥상에

엘씨푸드

톳 200g 1만 6천 원

강옥진 기자 추천  “가족과 매일 먹는 밥, 어떻게 하면 영양을 더할까 고민하지요. 저는 바다의 불로초라고 부르는 톳을 한 줌 넣어요. 요오드를 다량 함유해 성장 발육을 촉진하고, 알긴산이 몸속 중금속과 노폐물을 배출시키기 때문이지요. 또 구수함과 감칠맛을 더해주니 반찬을 만들 때에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 톳 구매 바로가기

▶ 톳+미역 세트 구매 바로가기






자신을 근사하게 대접하는 차 도구

토림도예

차 도구(빈티지 블루/ 백자) 개완 10만 원/ 숙우 6만 원/ 잔 6만 원


▶ 개완 구매 바로가기

▶ 숙우 구매 바로가기

▶ 잔 구매 바로가기







밀레니얼 가족의 필수 놀잇감

호호당

돼지 누비 자수 윷놀이 세트 2만 5천 원


▶ 돼지 누지 바수 듗놀이 세트 구매 바로가기






꾸 누군가 쓰다듬고 싶다면 이 플레이트라도...

피엘스튜디오

부아누보 월넛 플레이트 16만 5천 원

▶ 플레이트 구매 바로가기







‘착한습관’으로 매일 건강해지세요

착한습관

서리태쉐이크 30gX4포입 4천 원 / 귀리쉐이크 40gX4포입 4천 원


▶ 서리태쉐이크 + 귀리쉐이크 세트 구매 바로가기







아이스 실크 덮고 꿀잠 주무세요 

썸머베이비

인견 이불 S size 8만 2천 원/ L size 12만 9천 원


▶ 인견 이불 S 구매 바로가기

▶ 인견 이불 L 구매 바로가기

▶ 인견 베개커버  L 구매 바로가기







바람 불면 울렁이는 내 가슴에 벚꽃차 한 잔

우리꽃연구소

벚꽃차 1만 5천 원/ 벚꽃잼 1만 4천 5백 원


▶ 벚꽃차 + 벚꽃잼 구매 바로가기







이 소금 먹다 다른 소금 못 먹습니다

이학주소금

구운소금 400g 2만 원/ 구운마늘소금 200g 2만 원

구선숙 편집장 추천  “콕 집어 재구매까지 한 소금은 처음입니다. 한식 요리사 노영희 씨도 극찬하는 소금이랍니다. 신안에서 가장 좋은 천일염을 사서, 단양의 월악산 수리봉 해발 750m 고지로 싣고 와, 8년간 묵혀 간수를 뺀 뒤, 황토 소나무 장작 가마에서, 800°C로 구워 빻는답니다. 여기에 구운 육쪽마늘을 섞은 구운마늘소금은 제 음식 맛의 비밀 병기랍니다.”


▶ 구운소금 구매 바로가기

▶ 구운마늘소금 구매 바로가기







영양 크림처럼 치약도 낮과 밤, 따로 쓰세요

모놀로그

미니 치약 세트 4만 원 / 대용량 치약 세트 2만 2천 원 / 대나무 칫솔 3천 5백 원


▶ 풀 세트 구매 바로가기







필환경 시대의 가정 필수품

소금쟁이

롤행주 키친타올 3 만 원 / 대나무 속살 클렌징 티슈 3만 1천 6백 원


▶ 키친타올 구매 바로가기

▶ 클렌징 티슈 구매 바로가기







무쇠솥의 매력,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어요

삼화금속

무쇠솥 5인용 6만 5천 원/ 3인용 4만 9천 원, 프라이팬 4만 5천 원(모두 길들이기 포함 가격)

epigram 이윤미 과장 추천  “맛있는 밥은 행복입니다. 전통 무쇠 가마솥의 멋을 지켜나가는 삼화금속이 전통 제작 방식대로 만든 무쇠솥! 첫 사용 전과 세척 후 기름으로 코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쫀득하고 고소한 밥맛이 이 수고로움을 보상해주죠. 이 과정을 몇 번 하고 나면 영구 코팅돼 밥 짓기도 훨씬 수월해집니다. 바닥에 눌어붙은 누룽지가 주는 매력은 헤어나올 수 없을 정도죠. 무쇠의 질과 단단함, 두께가 남다른 프라이팬도 놓치면 후회할 제품이고요.”


▶ 무쇠솥 구매 바로가기
▶ 프라이팬 구매 바로가기




구성 최혜경 기자 | 사진 이경옥 기자